프로그래밍/Win32 API

##2. 기본 프레임워크 / 4방향 미사일 쏘기

hscho00 2020. 8. 13. 15:27

 

메시지 루프

PeekMessage() : 메시지 큐에 메시지가 있으면 0이 아닌 값을 리턴, 메시지가 없으면 0을 리턴

WM_QUIT 메시지가 날라올때까지 루프
프레임 조절을 위해 GetTickCount64() 사용

일정 틱이 지나면 CMainGame의 Update()와 Render() 호출 후 반복

 

CMainGame에서 CPlayer(사각형), CBullet(원) 생성

CBullet은 처음에 충분히 만들어 놓고 벡터에 저장

> 그때그때 new, delete를 하지 않는다

 

CPlayer(사각형), CBullet(원)은 CObj로부터 상속

 

특정 키를 입력하면 Player는 MainGame에게 Bullet 하나를 활성화시켜 주세요, 요청

> Player의 위치, 쏘고 싶은 방향 전달

> MainGame은 비활성화 상태의 Bullet 하나를 활성화 시킨다

 

Bullet은 경계에 닿으면 스스로를 비활성화시킴